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것" 먹기만해도 폐암 세포 생존율 완벽하게 낮춰준다

by 발빠른 정보통 2022. 3. 22.
728x170

폐암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여성에게서도 많이 발생하는 암 중 하나인데요. 폐암 발견 시 이미 전이가 되었거나 수술을 못하는 상황에 직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 사망률이 제일 높기도 합니다.

 

 

또한 폐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환자가 기침을 하거나 가래가 있어도 잘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그래서 폐암의 조기 진단율은 20%이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은 먹기만해도 폐암 세포를 모조리 박멸시키는 "이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암 예방을 위해서는?

 

폐암은 폐에 정상적인 암세포가 무절제하게 증식하여 종괴를 형성하고 인체에 해를 미치는 질환을 의미하는데요.

 

폐암을 예방해주는 식품으로 늙은 호박, 고구마, 당근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이전 물질인데요. 폐의 염증을 예방하고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폐암 세포의 생존율 또한 낮춰줍니다.

 

그래서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게 중요한데요. 거창한 음식이 아닌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암에 좋은 당근 주스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 당근 100g, 사과 200g, 올리브유 두 스푼, 물 200ml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당근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줍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당근의 과육보다는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흐르는 물에 칫솔로 문질러주어 최대한 영양분의 손실을 최소화해줍니다.

 

당근과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C와 칼륨 함량이 높은 사과인데요. 사과의 껍질에 영양분이 많아 껍질째 잘라 익힌 당근과 함께 갈아줍니다.

 

강근을 기름에 볶거나 익힌 당근을 기름과 함께 섭취하게되면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을 무려 60~70%까지 높일 수 있는데요.

 

평소 폐가 안 좋은 분들 혹은 담배를 많이 피시는 분들, 건강하더라도 폐 건강도 같이 챙기고 싶은 분들은 같이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좀 더 쉽게 확인하기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