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이미 걸렸으니 안심하다고? 1달 이내 또 걸릴 수 있다

by 발빠른 정보통 2022. 3. 21.
728x170

 

의료계에서는 코로나에 재감염되는 사례들이 급증하는 이유를 분석했다고합니다.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내과 교수가 전한 의료현장 상황을 얘기했는데요. 천 교수는 "이달 초 감염됐다가 다시 증상이 생겨서 오는 분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엄중식 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교수도 "현장에서 재감염 추정 사례가 나오는걸 저도 벌써 몇 명 봤다"고 말한 적 있는데요.

 

코로나에 걸렸지만 다시 감염되는 재감염 사례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인 '스텔스 오미크론'의 확산 때문이라는 의료계 분석이 있습니다.

 

 

아직 국내 공식적으로 집계된 재감염 추정 사례는 적은 편입니다. 그러나 최근 확진자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재감염 추정 사례도 무시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이미 오미크론에 걸린 사람일지라도 1달 이내 다시 재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스텔스 오미크론이 그냥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최대 80% 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1달만에 검출률이 26%를 넘어서기도 하면서 이 속도대로라면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천 교수는 "1차 확진 20일째부터 감염되는 사례가 있다", "1~2달 이내에 증상이 다시 발생한다면 스텔스 오미크론의 재감염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일각에서는 또 다른 변이의 출연을 예상하고있으며 대비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기도 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꿀팁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