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치 담글 때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이것"

by 발빠른 정보통 2022. 3. 19.
728x170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길 김치를 담글때는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김치에서 이상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치 담글 때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이것"

과연 전문가들이 말하는 김치 담글 때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는 "이것"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무대야

최근 김장을 할 때 고무대야를 많이 쓰고 있지 않지만 보통 김장할 때 빨간색 고무대야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고무대야의 경우 폐비닐을 재활용해 만들기 때문에 중금속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식품에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아야 하고 가능하면 다른 재질의 대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중국산 소금

김장할 때 많이 쓸 수 밖에 없는게 바로 소금인데요. 이 소금 중 특히 중국산 소금은 위생상태에 대한 문제가 많을뿐더러 국내 소금보다 염화나트륨이 많다고 하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으며 김치 맛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염업조합에 의하면 이러한 중국산 소금으로 만들 경우 배추를 무르게 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3. 양파망

양파망은 육수 때문에 종종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파망은 합성수지와 색소를 섞어 만들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가열할 경우 색소가 빠져나와 육수와 섞일 수 있다고 하니 절대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4. 생강

김장할 때 생강 많이 사용할텐데요. 생강을 사용할 때 썩은 부위를 잘 잘라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썩은 생강의 경우 '아플라톡신+샤프롤'이라는 1급 발암물질이 생겨나기도 한다는데요. 이는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간독성 때문에 사용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생강을 넣을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합니다.

 

김장을 할 때 절대 넣지 말아야할 것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확인하시어 안전한 김장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오늘의 정보

그리드형

댓글